Creator/Trend

블로그가 돈을 벌기 위해서는? 광고편

eradication 2014. 6. 11. 12:22

네, 저 자신도 블로그에 돈을 벌기 위한 광고를 달고 있지만. 그래도 한 번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는 에드센스를, 네이버블로그에는 애드포스트를 통해서 광고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광고를 단다고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뷰 수' 보다 '클릭 수'가 훨씬 중요합니다.


설령 만 뷰를 하루에 달성했다하더라도, 클릭으로 연결되지 않으면 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네, 십원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것 때문에 지인들에게 부탁하여 클릭을 유도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지인을 통했다는 뜻은 자신의 ID가 아닌 다른 ID를 썼다는 뜻이며,  아마 IP도 다른 지역에서 접속하도록 했다는 뜻이겠지요.


하지만, 에드센스나 애드포스트 측도 통상적으로 '뷰 수' 대비 '클릭 수'는 1% 미만이라는 것을요. 즉, 열 번을 의도적으로 클릭을 만들어냈다면 뷰 수가 1천뷰는 찍어줘도 1% 가 올라가 버리는 것입니다.


비정상적으로 클릭수가 올라가는 것이지요. 이런 방식으로 IP 조회나, ID 조회가 아닌데도 부정 클릭을 어렵지 않게 찾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 어떻게 해야 '유효 클릭'이 올라갈까요?

 

결국 '뷰 수' 자체를 높여서 어쩌다가 걸리는 '유효 클릭'을 덩달아 높이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자극적이거나 관심을 많이 끄는 가벼운 내용의 포스팅을 다량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비정상적인 내용(저작권 침해, 음란물 등) 을 제외하면 각종 할인정보, 혜택 정보 등이 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저 또한 신용카드&체크카드 정보, 쇼핑몰 할인 혜택, 항공 혜택을 종종 다루곤 합니다.

 

물론 그래봐야 큰 수익이 나지는 않습니다. 저 역시도, 오늘도 커피숍에서 노트북 옆에 올려둔 라떼값과 비슷하거나 적자인 상황입니다.


만약 돈만 생각하신다면 차라리 해피캠퍼스와 같은 자료 판매 사이트를 통해 판매 수익을 남기시는 편이 좋습니다. 대학 생활하시면서 "Copy & Paste" 도 많이 했지만, 가끔은 직접 쓴 레포트도 몇 개 있잖아요?